광고홍보문화콘텐츠 전공

구편제 홈페이지

  • HOME
  • 광고홍보문화콘텐츠 전공
  • 전공소개
  • 구편제 홈페이지
광고홍보학과

광고홍보학과의 교육목표는 건강한 경쟁력 제고 수단으로서의 광고, PR 및 조직, 선전 등에 관계된 커뮤니케이션의 이론과 실제를 탐구하며 그 기법을 개발하고 실무를 수련함으로써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광고홍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있다.

역사문화학과

41년의 전통을 가진 역사문화학과는 역사와 문화라는 인간생활에 더없이 소중한 학문을 다루고 있다. 인간이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살아왔는가를 살펴보는 학문인만큼, 인간사회와 그 문화를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문화콘텐츠학과

창의적 사고에 기반한 문화예술과 디자인, 디지털 기술, 마케팅의 융합이 본격화되는 현대사회에서 문화콘텐츠학은 인간과 문화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요하는 기초학문이며, 문화적 가치의 창출이라는 관점에서 응용학문이기도 하다.